부유방 수술대상
icon_check  선천적으로 작은 가슴
icon_check  퇴행적으로 수축된 가슴
icon_check  더욱 풍만한 가슴을 원하는 경우
icon_check  어떤 옷을 입어도 옷태가 나지 않는 경우
icon_check  빈약한 가슴이 컴플렉스로 자신감이 없는 경우
수술정보 
info)icon  수술시간1시간 30분~2시간
info)icon  마취방법국소 수면마취
info)icon  입원여부당일퇴원
info)icon  회복기간1~2일 후 일상생활 가능
info)icon  통원치료1~3회

 

Well Information

부유방이란?

액세서리 유방이라고도 불리며 여성의 1~3%가 부유방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 크기가 작은 경우는 잘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고 유전적인 요인이 큽니다. 인간을 포함한 포유동물은 태생학적으로 겨드랑이에서 서혜부까지 유선이라는 것이 있어서 어디든지 유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경우에는 유방이 가슴 위치에 고정되어 발달하고 나머지 부위의 유선들은 태아가 커감에 따라 퇴화해 없어져 버립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가슴 이외의 부위에 유방이 퇴화하지 않고 남아서 유방으로 성장할 수 있으며 가장 흔하게 생기는 곳이 바로 액외부입니다.

부유방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유방은 겉으로는 동그랗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유방 조직이 피부 밑으로 겨드랑이 밑까지 연장되어 있습니다. 부유방은 유방 조직이 겨드랑이의 유방 조직도 자연히 커지게 되어 덩어리처럼 만져지게 됩니다. 덩어리는 대부분 통증이 없으며 말랑말랑하지만 때로는 섬유질 같은 것이 만져지기도 합니다. 양쪽 겨드랑이에 동시에 생기는 경우가 있고 양쪽 크기가 서로 다를 때가 많으며 한쪽 겨드랑이에만 유난히 크게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유방의 분류와 진단

부유방을 진단하는 방법은 시진, 촉진, 초음파 검사입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겨드랑이 부위가 튀어나온 모양을 보고 손으 로 만져 유선조직을 확인하는 것으로 부유방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초음파 검사를 하면 부유방의 크기를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부유방은 크기와 피부 처짐에 따라 3등급으로 분류한다.


부유방 1급

크기도 작고 피부도 처지지 않아 작은 구멍을 통해 지방흡입과 유선제거만 합니다. 조금 불룩함 느낌만 있으며 민소매 옷을 입을 때 신경 쓰이는 정도가 많습니다.

부유방 2급

조금 더 큰 형태로 대부분 피부 절제가 필요 없는 경우가 많지만 갑작스런 감량 등으로 피부가 처진 경우에는 피부절제를 해야 된다. (2급a와 2급b로 구별) 생리주기에 맞춰 커지거나 통증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유방 3급

크고 피부 절제도 해야 되는 경우. 한 눈에 봐도 눈에 거슬릴 정도로 크고 자주 커지는 느낌이 있을 때가 많습니다.


 

Model Gallery